개인정보 처리방침
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. |
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(또는 개별공지)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. |
1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.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. |
가.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|
회원 가입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·인증, 회원자격 유지·관리,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, 각종 고지·통지, 고충처리,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|
나. 민원사무 처리 |
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·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|
다.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|
서비스 제공, 요금결제·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|
라.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|
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,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,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|
2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|
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,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,보유합니다. |
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 |
1.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|
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.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.이용됩니다. |
-보유근거 :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-관련법령 :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|
2. 민원사무 처리 |
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.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.이용됩니다. |
-보유근거 :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-관련법령 :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|
3.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|
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.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.이용됩니다. |
-보유근거 :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-관련법령 :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|
4.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|
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.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.이용됩니다. |
-보유근거 :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-관련법령 :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 |
3.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|
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"1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"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정보 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 |
4.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·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 |
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,정정,삭제,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 |
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 |
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 |
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. |
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 |
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·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 |
5.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|
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 |
1.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|
- 필수항목 :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, 비밀번호, 로그인ID, 이름, 회사전화번호, 회사명, 접속 로그, 접속 IP 정보, 법정대리인 이름,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|
2. 민원사무 처리 |
- 필수항목 :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, 로그인ID, 이름, 회사전화번호, 서비스 이용 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, 결제기록, 법정대리인 이름,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|
3.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|
- 필수항목 :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, 로그인ID, 이름, 회사전화번호, 회사명, 서비스 이용 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, 결제기록, 법정대리인 이름,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|
4.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|
- 필수항목 :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, 로그인ID, 이름, 회사전화번호, 회사명, 서비스 이용 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, 결제기록 |
5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 |
-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, 방문기록(IP Address, 접속시간), 쿠키 |
6. 개인정보의 파기 |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 파기의 절차,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 |
-파기절차 |
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. 이 때,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 |
-파기기한 |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,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, 해당 서비스의 폐지,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 |
-파기방법 |
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. |
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 |
7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•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|
①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기(cookie)’를 사용합니다.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(http)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. 가. 쿠키의 사용 목적 :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, 인기 검색어, 보안접속 여부,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. 나. 쿠키의 설치•운영 및 거부 :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>인터넷 옵션>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. 다.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|
8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|
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 |
▶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|
성명 :노현철 |
직급 :차장 |
연락처 : kclee@haion.net |
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 |
9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|
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,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회사의 홈페이지 내 고지할 것입니다. |
공고일 : 2020년 07월 23일 |
시행일 : 2020년 07월 30일 |
10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|
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/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 |
1.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|
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(분기 1회)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|
2.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|
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 |
3.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|
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 |
4.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|
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 |
5. 개인정보의 암호화 |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,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|
6.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|
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. |
7.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|
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변경,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 |
8.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|
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,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 |
9.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|
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 |
11. 기타 |
momoip.net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"개인정보취급방침"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. |